가끔씩 입맛이 없고 괜히 몸으 기력이 쇠약해진다고 느낄때 또 감기가 찾아오는것 같고 몸도 으슬으슬 아프기도 할때 생각나는 것이 바로 죽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죽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팥죽을 좋아하는데요. 달달하니 너무나 맛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오늘은 팥 효능 살펴보겠습니다.
어릴때는 팥죽의 새알이 참으로 싫더니 나이가 들어가면서는 쫄깃쫄깃한 새알이 참 맛있더군요. 그런데 저희 와이프는 아직도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팥 효능 알아보시고 맛있게 한그릇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독소를 해독하여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미와 비교해서도 당질이나 단백질, 비타민b1,b2가 함유량이 더욱더 풍부합니다. 그리하여 오래전부터 각기병에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칼슘이나 철분, 니코틴산이나 식물성섬유 등과 같은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전체를 볼때는 균형이 잘 맞습니다.
이뇨작용도 우수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팥의 껍질 부분에 있는 외피에 존재하는 사포닌과 함께 식물성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각기병이나 심장병 등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 부종이나 변비 등에도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많이 섭취하게 되면 사포닌은 설사를 유발하게 될수도 있지만 적은양으로도 좋은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비타민b1는 각기병을 치료하는데 효과를 주고 피로의 회복감에도 좋습니다.
비타민b1의 효과중에서 에너지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당질을 바꾸어줍니다. 그래서 피로를 회복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런 다양한 효능 들외에도 어깨가 결린다고 느낄때나 몸이 무기력해지거나 여름을 심하게 탈때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참 여러가지의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숙취가 있을때도 팥을 먹음으로써 몸속의 알코올을 재빠르게 배출을 해주어서 남아있는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좋습니다. 만약에 술때문에 속병이 나서 탈이난 위장이라면 크게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그때에 팥죽이 참 좋습니다.
체중 조절을 할때도 좋은데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아픈 부위 즉 상처에 발라도 효과를 볼수가 있는데 상처나 부스럼이 있는 부분에 바르게 되면 고름이 밖으로 나오도록 해줍니다.
팥을 고를때는 알도 굵고 통통하면서 고른상태를 가지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붉은색으로써 짙으면서 윤기가 좔좔 흐르고 얇은 껍질을 가지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보관할때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바람이 선선하게 잘 불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을 하면 좋습니다.
어떤가요? 팥효능 알아보았습니다. 이래저래 좋은 효능들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좋아하지 않았다면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