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효능 뭐가있을까

횟집에 가면 시원한 굴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제철은 겨울인데 가장 살도 많고 영양도 풍부한 계절이 겨울입니다. 너무 시원하다보니 정말 차가운 물을 마시는것보다도 더욱더 좋은 느낌을 줍니다.

그런데 이 굴이 우리 몸에도 엄청 좋다고 합니다. 사실 기본적으로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는데요. 얼마나 몸에 좋은지 궁금하네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잠깐 여담으로는 제 친구중에 한명은 굴효능이 좋다는것은 알고 있지만 왠지 상한음식같아보이는게 싫다고 하더군요. 사람마다 느끼는것이 다른것 같습니다.

1) 풍부하게 들어있는 당질이 있는데 아주 효율적으로 에너지로 변는 글리코겐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 a,b1,b2와 함께 칼슘, 인 등의 성분 즉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아주 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과 함께 미네랄의 공급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다른 종류의 해산물 그중에서도 어패류와 비교를 해보면 단백질이나 지방이 조금 적게 함유되어있는 편이라고 볼수는 없는데 특히나 타우린과 글루타민산 등의 필수적인 아미노산의 함유량이 꽤 높기 때문에 질이 아주 우수한 해산물입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좋지 않은 음식으로 잘못알려졌던 적이 있는데 사실은 낮춰주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4) 철분이 무척이나 풍부하게 들어있고 칼슘, 요오드, 마그네슘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빈혈을 치료하는데도 대표하는 식품입니다. 체내의 대사기능을 아주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B군과 소화의 흡수가 무척이나 잘되는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이 아주 풍부해서 피로의 회복이나 허약한 체질의 개선에 높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5) 타우린이라는 성분에 대해서 알고있나요? 굴 안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써 고혈압이나 저혈압 둘다의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혈전이 생기는것은 방지해주고 가슴이 뛰게 되는 증상도 낮추도록 해줍니다. 몸속에 있는 독소를 빼주면서 담즙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어서 간장이 작용 하는것을 활발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으로 인해서 굴은 동맥형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등의 성인병의 예방을 도와주는 효과가 꽤 뛰어납니다. 앞서 얘기한것처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굴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맛이 이상해서 잘 먹지 않았다면 이제 곧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