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사람들과 김밥을 먹다보면 그 안에 들어있는 재료 중에서 자기 입에 맞지 않는 재료는 빼고 먹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빼고 먹는 재료가 바로 당근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당근에는 분명히 몸에 좋은 효능도 많을것입니다. 당근 효능 뭐가 있는지 알고 나면 이렇게 당근을 안먹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어떤 좋은점이 있는지 알면 좀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몇가지 좋은점과 함께 보관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카로틴이라고 불리우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의 몸에 흡수가 되면 비타민A가 가지고 있는 효과와 같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캐롯이라고 불리는 당근의 영어이름도 이 성분에서 유래가 된것입니다. 하루동안 반개의 당근을 먹으면 권장 섭취량에 대해서는 충분히 섭취를 한 것입니다.
2. 철분이라고 하는 성분은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이 잘 순환되도록 해줍니다. 이를 통해서 빈혈과 허약한 체질, 피로감을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카로틴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칼륨과 식물성섬유 등과 같은 좋은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채소 중에서도 아주 몸에 좋은 채소 중의 하나로 손꼽힙니다.
4. 설사를 하는 증세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해결해주는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팩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변을 되게 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물에 잘 녹지 않는 식물성섬유도 다량으로 들어있는데 변통이 있을때 이를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서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도 아주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당근보관법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비닐에 잘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겨울에는 상온, 햇빛이 잘 없는 선선한곳에 보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당근에 상처가 생기게 되거나 물기가 있다면 썩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건이 된다면 겨울철에 오랜시간 동안 저장을 할 계획이라면 흙에 묻어두는것이 오래 보관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만 보관하면 다음해 봄까지도 가능합니다.
당근효능과 함꼐 보관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싫어해서 잘 먹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제는 마음을 바꾸시고 꼭 드시기 바랍니다. 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