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아가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의 여러곳이 망가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것을 느낄때면 세월의 무상함을 느끼고는 하는데요.
그런 측면에서 우리가 느끼는 것 중에서 가장 무기력감을 느끼는것 중의 하나가 남자로써는 발기부전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면 발기부전 원인이 있을것인데 어떤점이 있을까요.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해서 호르몬의 결핍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호르몬 대체 요법으로 치료를 해볼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 알코올중독으로 인해서 생기는 간질환때문에 생길수도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의 보충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뇌손상이나 신경의 손상, 혈관 질환으로 인해서 부전이 생길수 있습니다. 호르몬을 보충해주거나 음경에 보형물을 넣거나 수술을 통해서 치료를 할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불안감 피로 권태로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에는 충분한 치료를 하고 휴식, 명상을 통해서 회복이 될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없지만 깊이 뿌리를 내린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에는 상담을 통해서 또는 음경의 보형물을 넣음으로써 치료를 할수도 있습니다.
흡연을 통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연히 이럴때는 특별한 치료가 없습니다. 그냥 담배를 끊어야 합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발기부전이 생길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가 별로 없을것 같지만 알고보면 꽤나 많은 이유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에 따른 치료법도 있으니 너무 크게 걱정은 할것없이 이유를 잘알아서 적절하게 치료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