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부분에 이상이 생기게 되어 불편함을 겪는 증상을 총칭해서 전립선증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 전립선암과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전립선이라는 부분은 방광 아래 부분에 위치를 하고 밤톨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데 남성에게만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남성에게만 생기는 전립선증은 남성의 불편함입니다. 이 부분에 이상이 생기면 가장 먼저 배뇨에 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소변의 줄기도 가늘게 되고 작아집니다. 배뇨의 힘이 약해지게 되어서 소변이 방울방울 떨어지기도 합니다.
1. 지황뿌리가 좋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하는 질병은 처음에는 회음부의 불쾌감이나 빈뇨 등의 증상이 있다가 배뇨장애가 더욱더 심해지고 방광에 잔뇨가 남게 되고 방광이 확장이 되고 요실금 증상까지 생깁니다. 이러한 병이 걱정이 되는 사람이라면 지황뿌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보면 전립선 질병에 지황뿌리가 좋다고 합니다. 혈액을 보충시켜주고 정액을 늘려주고 골수를 보해줍니다. 그리고 전립선의 이상에도 좋습니다.
2. 검은콩식초가 좋습니다.
검은콩에 현미식초를 부어서 만들어놓은 검은콩식초가 배뇨장애가 있을때 참좋습니다.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식초는 몸속의 노폐물을 빼주며 독한 성분들을 해독해주는 좋은 해독제입니다. 두가지를 같이 넣어서 만든 검은콩식초는 소변과 대변까지도 원활하게 배설이 될수 있도록 해줍니다.
3. 말린가지가 좋습니다.
민간요법에서 무척이나 많이 사용되는 약재입니다. 가지의 안에는 열을 내려주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주는 작용도 있고 진통작용과 이뇨작용, 소염작용을 가지고 있고 전립성 비대증의 치료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전립선의 기능 강화에 마가 좋습니다.
마에는 여러가지 좋은 효과가 있는데 전립선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참 좋습니다. 마가 음을 보하여 주며 남자의 성기능의 강화에도 좋고 허리에도 힘을 준다고 합니다. 요리를 해서 먹어도 좋고 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전립선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몇가지를 보았네요. 사실 남자분들만 아는 이 고통은 말하기는 불편하지만 꼭 제때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