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에 좋은 음식 3가지와 피해야할 음식

갱년기라고는 것을 들어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제 주변의 여성분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의 변화가 있고 왠지 빈혈도 찾아오고 열도 평소보다 많이 난다는 증상을 이야기 하더군요. 아무래도 갱년기장애 같았습니다. 그렇다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빈혈의 예방과 신진대사에 좋은 시금치 자두즙을 마십니다.

갱년기가 되어지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고 빈혈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시금치와 자두를 넣은 즙을 마시면 빈혈과 신진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C뿐 아니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빈혈의 예방에 좋고 자두속에는 철분 뿐 아니라 신진대사에 특히나 좋은 유기산이 많이 있어서 노인성 빈혈이 있는 사람이라고 하면 잘 어울리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비파와 오렌지즙으로 신체에 있는 흥분을 가라앉혀줍니다.

갱년기 일때는 정신적으로 불안감과 현기증, 초조감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에 비파는 기분을 안정시키며 신체의 이상흥분을 내려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있는 오렌지와 유기산이 다량으로 들어있는 사과를 같이 섞어서 마셔주면 노화가 된 세포를 활성시켜주고 신진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3. 당근과 밀 배아즙은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밀의 씨눈이라고 할 수 있는 배아는 비타민E가 무척이나 풍부해서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도록 해줍니다. 비타민A의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는 당근은 노화가 된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활성을 하는데 무척이나 필요한 식품입니다. 더불어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있는 우유를 섞어서 갱년기 증상에 좋습니다.

1. 자극이 강한 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커피, 홍차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있는 것이나 고추가루, 후추가루와 같은 자극이 있는 향신료를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2. 피를 탁하도록 만드는 식품입니다.

생선알과 설렁탕이나 곰탕과 같은 식품은 요산이 많이 있어서 갱년기에 뼈가 약할때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동물의 내장 등도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피를 탁하게 합니다.

3. 소화에 무리가 되는 음식은 조심합니다.

기름기가 많이 들어있는 육류는 기름기를 모두 없애고 뭉근하게 끓였다가 조려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할때도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갱년기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예방에 좋은 것들이기 때문에 잘 챙겨서 드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피해야하는 음식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