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가 있으면 일상생활에서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심하면 무기력해지고 생활자체가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약을 먹어서 해소를 할수도 있지만 변비가 늘상 심하다면 음식을 통해서 예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 먹기 쉬운 녹즙을 통해서 만들어서 더욱더 편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녹즙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는 것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이 배변을 도와주는 그린즙이 좋습니다.
시금치와 당근, 사과 등의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들을 모아서 우유와 같이 섞어서 차갑게 만들어서 마셔주면 위장을 자극해주어서 배변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다시마즙은 다시마가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는 알긴산과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장을 자극하게 되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변비를 막아줍니다. 더불어 사과와 레몬즙을 같이 섞어서 맛을 내어주고 사과 속의 펙틴질로 변비가 해소될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당근과 사과즙은 펙틴성분을 통해서 장의 활동을 돕습니다.
당근속에는 펙틴이라는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의 활동을 도와주어서 변비와 정장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여기에다가 사과즙을 섞어서 먹으면 맛도 좋으며 당근도 많이 섭취할수가 있습니다.
4. 복숭아 사과즙은 맛도 좋으며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복숭아 속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있고 식물성 섬유인 펙틴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을 자극하고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장을 촉촉하도록 해주며 열로 인해서 장이 건조하여 생기는 변비에 좋고 파인애플은 장속의 부패물을 분해를 해서 변비로 인하여 장속에서 불순물로 생기는 악영향을 막아줍니다.
우리의 몸은 우선 음식물이 위 속으로 들어가면 위, 장의 계속적인 운동을 통해서 위의 내용물이 이동을 하면서 변의를 느끼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위 속에 어느 정도의 음식물이 들어있는 경우보다 완전한 공복시에 갑자기 음식물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더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의식해서 변의를 참게 되면 변의는 사라집니다. 바쁘더라도 변의를 참지말아야 습관성 변비를 막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생활습관과 함께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평소에 예방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