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에 도움되는 어플 5가지

오래되지 않은 이야기로 우리는 부동산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을때 부동산사무소를 찾아간다거나 부동산 사이트를 접속해서 확인해야 했습니다. 더불어 부동산 거래를 할때의 수수료도 다 검색하고 계산을 해야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이렇게 많이 하고는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어플을 통해서 연관되는 어플을 받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수가 있겠되었지요. 그렇다면…

  1. 네이버부동산

아파트나 오피스텔, 원룸 등의 매물을 검색할수 있고 현장을 직접방문하지 않아도 거리뷰를 통해서 주변의 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와 거리를 측정해볼수도 있고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부동산뱅크, 부동산써브

원하는 매물에 대한 시세나 분양 물건을 확인할 수 있고 경매나 직거래, 이사와 중개업소 등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평수 환산’기능도 있고 중개수수료에 대해서도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부동산뱅크’에서는 취득세나 재산세를 계산할수 있고 ‘부동산써브’는 평형과 중개수수료를 바로 계산가능합니다. 단, 안드로이드에서만 다운 가능합니다.

  3. 대한민국법원 어플

대법원에서 운영중인 어플로써 가까운 법을 찾을수도 있고 판례나 최신의 등록, 규칙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로그인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4.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어플

한국감정원에서 운영하는 어플로써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시세, 주택, 토지 실거래가나 아파트의 분양정보와 관리비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5. 분양알리미

오늘의 청약정보나 분양 예정 정보, 미분양에 대한 정보, 분양하는 단지별로 최근의 예약 접수현황 등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6. 마이홈

나에게 맞은 임대주택의 종류, 현재 입주 가능한 임대 주택에 대한 정보나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 대출상품 등에 대하여 알 수 있고 행복주택, 대학생전세임대, 주거안정월세대출이나 행복 기숙사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