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가 생겼을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5가지 대처법

자기 배가 아프면 정말 당혹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배가 아플때 화장실을 가면 일반적인 변의를 느껴서 그런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이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사는 내장 기관에 문제가 있어서 생길때가 많습니다. 그럼 설사가 생기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사도 그 원인에 따라서 생기는 이유가 다 다른데 그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경성으로 인한 설사는 마음을 편안하게 갖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신경성설사는 마음을 편안하게 먹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궤양성 설사는 병원에 가야 합니다.

장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하는 등의 궤양이 원인이 되어서 설사가 생기면 혈변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그냥 있으면 안되고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알레르기성 설사는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체질상 맞지 않는 음식을 먹어서 생기는 알레르기성 설사는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는 음식을 조심하면 됩니다.

4. 단순한 설사는 음식물을 조심합니다.

너무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었다던지 혹은 많이 먹었다던지 과로했다거나 몸이 차가워서 생기는 단순한 설사는 음식물을 조심해서 먹으며 따뜻한 곳에 있으면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감염성 설사는 얼른 병원에 갑니다.

일반적으로 식중독과 같은 원인으로 인해서 생기는 설사로 심한 통증, 발열이나 설사와 탈수 등의 증상이 같이 생기고 구토, 두통이 오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설사가 생겼을때는 꼭 내가 무엇을 먹었는지 혹은 어떤 환경이었는지를 잘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이드스토리’ 구독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