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원인이 멀까?!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벌써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 제법 쌀쌀한 가을 날씨가 시작된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피부도 거칠어지고 건조해지네요. 이제 피부 보습에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 특히 저는 발이 건조한 편인데 벌써 걱정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발에 생기는 티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눈 원인

 

피부는 안쪽에 있는 진피와 바깥쪽에 있는 표피로 이뤄져 있습니다. 표피 중에 가장 바깥쪽에 있는 피부층을 각질층이라고 하는데 각질층은 핵을 없고 죽은 세포들로 이뤄져 있어 외부로부터 자극을 오랜 기간 동안 받게 되면 점점 더 두꺼워집니다. 각질층이 지나치게 두꺼워지는 것을 굳은살이라 말합니다.

굳은살은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거나, 잘못된 걸음걸이 등으로 생기게 되는데 이 굳은살은 미관상 좋진 않지만 통증이 없으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티눈 또한 굳은살처럼 계속되는 자극에 의해 생기는데 굳은살과 달리 점점 더 두꺼워지고 딱딱해진 각질층이 진피층까지 파고들어 신경을 자극하면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티눈이 생긴 사람들은 불편함과 약간의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통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신발을 맞게 신고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지하는 것으로 티눈이 저절도 없어지기도 하지만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라면 병원에 방문하여 처방 약을 바르거나 레이저를 이용하여 간단한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