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원인이 멀까?!

 

안녕하세요, 사이드스토리입니다.

 

벌써 가을이 다가오고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올해는 코로나 19로 집에만 있다가 한 해가 지나갈 것 같아요. 집에서 아이와 아웅다웅 지내다 보니 어느새 흰머리 즉 새치가 올라와있어서 잠깐 울적해지기도 했어요. 스무 살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치가 올라오다니ㅠ 집에만 있다 보니 외모에 신경을 거의 안 써서 그런 건가 싶어 좀 더 스스로를 가꾸는 시간을 가지려고요.

 

새치 원인

머리카락이 검은색으로 유지되는 것은 모근에 있는 색소 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모발에 색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들로 멜라닌 세포가 사라져 색소를 공급해주지 않아 생기는 것이 흰머리입니다. 새치란 젊은 사람들에게 검은 머리 가운데 난 흰 머리카락을 일컫는 말로 노화로 인한 흰머리가 생기는 원인과 동일합니다.

새치가 많은 경우는 유전한 것이거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기도 합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의 경우는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모근에 영양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게 됩니다. 또한 백반증 혹은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에도 내분비계 이상으로 새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새치는 뽑아도 같은 자리에 또 흰머리가 나오므로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머리카락 밑 부분을 자주 마사지하거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관리를 하면 어느 정도 예방은 가능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쌓이지 않도록 바로바로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해조류나 칼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